본문 바로가기

cooking at home

저녁 메뉴 돼지 수육 보쌈 만들기, 콜라 수육 들어보셨나요?

반응형

안녕 하세요 : )


콜라 수육 들어보셨나요?? 네, 저는 어디서 들어보고 사진도 봤어요 그래서 한번 도전해봤죠 온전히 콜라만 넣어도 너_어무 맛있다고 그래서 해봤드랬죠~

 

콜라수육???

 

 

국내산 앞다리살을 사왔어요 살덩이가 좀 더 많은 느낌이 있네요 ㅡ-ㅡ

 

 

실로 묶어준 다음 정말 콜라만 콸콸콸 부었어요~~

 

아!! 고기집에서 준 월계수잎 같이 투척해줬구요

 

딱!!  그렇게만... 정말 그렇게만 넣고~ 부글부글 끓였어요 그리고 중간불에 끓이고 그렇게 1시간 정도 끓였나봐요

 

중간중간 살펴봐주세요 잠깐 한눈팔은 사이에 막 넘치고 난리도 아니네요?? ㅋㅋㅋ

 

여차저차 꺼내놓으니 때깔은 괜찮아 보입니다~ 모양이 꼭 소라빵 같기도 ㅋㅋ

 

처음에 썰을 때 결을 반대로 썰어서 단면이 거칠게 잘리고 수육 처음해본 티가 팍팍나네요 아주 그냥 오합지졸~~

 

 

썰어 놓으니 또 그럴싸~ 해보입니다 일단 맛평가를 해보자면.... 콜라 종류가 다르면 맛도 달라질까요? 저는 코카콜라 넣었습니다 1L 한통 다 부었어요~ 달짝지근한 맛이 나면서 맛이 없지도 않은데.... 또 그렇다고 우리가 늘 먹어왔던 그 깊고 깊은 맛은 나지 않아요

 

양념과 김치를 곁들여 먹으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냥 수육은 먹고 싶은데 거창하지 않게 한끼 가볍고 간편하게 아주 쉽~게 해 먹어볼만한 그런 아이디어?는 맞는거 같아요

 

다음엔 콜라말고 제대로 한번 해봐야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