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mories

[세종] 지혜의 숲 / 데이트하기 좋은 곳 / 도서관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 )


[ 지혜의 숲 ] 📚
매주 월요일 휴무


🔎. 지하 주차장 넓어서 이용하기 좋아요

엘리베이터 타고 내리면
바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보여요
엘리베이터가 많아서...
잘 골라 타야 바로 앞에서 내릴 수 있는데
주차장 가장 가까운 입구 쪽에서 탔던 것 같아요


다소 작게 느껴질 수 있는 공간이지만
그래서 더 아늑한 느낌이 들어요

코엑스 별마당과 비슷한 느낌으로 만들어 놓은 듯해요
지혜의 숲 안에 있는 책들을 자유롭게 볼 수 있지만
도서검색은 따로 되지 않아요

입구를 기준으로 오른쪽은 어른들이 이용하기 좋고
왼쪽으로는 아이들 공간인 듯 경계는 없지만
분위기로 보면 그렇게 나뉘어 있는 듯합니다.


깔끔하고 부드러운 인테리어의 느낌이
차분하게 책 읽기에 더 안정감을 주고 있는 것 같네요

곡선으로 만들어진 동굴 같은 책장은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고
책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입구를 기준으로 보면
오른쪽엔 이렇게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어요
계단에 앉아 책을 읽을 수도 있답니다.

반응형


2층 계단 끝엔 "카페꼼마"라는 카페가 있어요
책을 읽다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공간이네요

2층 카페 반대편으로 가면
책을 판매하고 있는 "북소리 책방"이 나와요
다양한 책을 판매하고 있지만
저희가 갔을 땐 아무도 없어서
안쪽까지는 가보진 않았어요

2층 창가에서 바라보면
세종 예술의 전당도 보이고 분수가 틀어져있는 모습도 볼 수 있어요


2층에서 바라본 1층
한눈에 다 파악이 될 정도의 규모이기 때문에
동선의 어려움은 없어요


평일 오전이라 사람이 없어 조용하고
오랜만에 독서하기 좋았네요
독서의 계절이네요
아이들과 함께 또는 데이트 코스로
서로 책도 골라주며
소소하지만 따뜻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곳인 것 같아요

나성동 번화가에 있기에
주변 구경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