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y

[경남 사천] 배말칼국수 / 톳 김밥 / 입맛을 사로 잡는 특별한 맛!

반응형

 

안녕하세요 : )


바닷가 근처 동네에서 한 번쯤 보셨을 것 같은 메뉴 배말 칼국수!!

저는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맛있더라고요. 너무 제 스타일이었어요.

칼국수와 김밥 포스팅하는 지금도 먹고 싶은데 제가 사는 동네 근처에는 아쉽게도 없네요. 

맛있었던 배말 칼국수, 배말 톳 김밥 포스팅해 볼게요 : )


경남 사천 케이블카 타는 곳에서 가까운 식당이에요. 작은 건물 작은 공간이라 점심시간에 맞춰가면 

대기시간 있다고 하여 점심시간보다 조금 이른 시간에 갔더니 한적하고 좋았네요.

 

 

 

 

메뉴는 많지 않아 오히려 좋았고, 반찬 및 필요한 것들은 셀프입니다.

 

 

 

저희는 배말 칼국수 + 배말톳김밥 + 꼬막비빔국수 이렇게 주문했어요.

 

 

 

 

배말톳김밥 색감이 예뻐서 눈으로 보는 즐거움도 있네요.

옆에 같이 주는 간장에 찍어 먹는데 간장의 특별함은 없지만 김밥과 찰떡궁합이에요

많은 재료가 들어가 있지 않지만 입안에서 씹히는 톳이 재밌는 느낌이며 큼지막한 계란이 

부드럽게 씹히면서 전체적으로 잘 어울려 맛있었어요~ ^^

 

 

 

 

 

배말칼국수 2인분은 이렇게 항아리 같은 곳에 한꺼번에 담아주세요.

어떤 맛일까 궁금했는데.. 와... 취향저격 전날 먹은 술이 숙취 되는 국물 맛!!

부담스럽지 않게 칼칼하면서 뒷 맛이 깔끔해서 계속 떠먹고 싶었어요.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칼칼함이라 더 좋았답니다. 미역, 북어 같은 재료도 함께 들어가서 건강한 느낌도 들고요

동네에 있었으면 매일 갔을 것 같아요 

 

 

 

 

 

 

꼬막 비빔국수 이것도 쫄깃쫄깃 맛있었어요.

배말 칼국수 국물 떠먹으면서 함께 먹으니 그렇게 궁합이 또 찰떡이라며 우리끼리 맛있다고 난리!!

 

 

 

 

맛있고 든든하게 잘 먹었던 기억에 세 가지 메뉴 모두 추천드려요. 

점심시간 시작되니 사람들이 많이 들어 오더라고요~ 동네 맛집 맞는가 봅니다 ^^

경남 사천을 자주 갈 일은 없겠지만 또 들른다면 꼭 다시 가고 싶어요~

 

반응형